주식회사 일렉쿠아 판매 및 품질 보증 정책

 

본 약관은 ElecQUA 회원 및 일반 소비자(이하 ‘고객’)이 홈페이지(www.elecqua.co.kr) 또는 기타 판매 채널(이하 ‘쇼핑몰’)에서 주식회사 일렉쿠아(이하 ‘회사’)가 판매하는 전자기기 및 기타 상품(이하 ‘제품’)을 구입했을 경우, 적용되는 판매 및 환불 정책입니다.
또한,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의 보증과 같은 중요한 사항 및 예외사항을 포함하여 제품 구매에 관한 권리 및 의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.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행위(이하 ‘주문’)는 고객의 동의를 동반하며, 이 부분은 모든 주문에 적용되기 때문에 본 약관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.


제1조 [고객 상담]
제품 주문, 배송 등 회사의 판매 활동에 대해 도움이 필요한 고객은 아래에 기재된 방법 중 한 가지를 택하여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① 카카오 플러스친구 상담센터 (카카오톡에서 일렉쿠아 검색 또는 ElecQUA 검색)
② E-mail (info@elecqua.co.kr)
③ 고객센터 (02-304-2293)

제2조 [운영 시간]
회사는 한국표준시간으로 평일(월~금)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객으로부터 접수된 상담을 처리합니다. 휴무일 또는 영업시간 이외의 시간에 상담을 요청하신 경우, 다음 영업일에 처리됩니다.

제3조 [주문의 접수 및 처리]
① 주문 접수 과정에서 고객의 부주의로 주요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다르게 기재한 경우, 회사는 배송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② 접수된 주문은 평일(월~금)에 처리되며, 평일 자정까지 접수된 주문은 익일 출고됩니다.
③ 주말(금~일)이나 공휴일에 접수된 주문은 차주 월요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이 시작됩니다.

 

제4조 [주문의 변경]
① 주문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, 접수된 주문을 취소한 후 다시 접수해야 합니다.
② 단, 해당 주문에 대한 배송이 시작된 후에는 주문의 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 

제 5조 [주문의 취소]
① 고객이 주문 취소를 원하는 경우, 쇼핑몰 내의 기능을 활용하여 직접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② 주문이 취소된 경우, 주문 시 사용된 결제 수단으로 환불 처리됩니다.
③ 취소하고 싶은 주문이 이미 배송이 시작된 경우, 제품 수령 후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반품을 진행해야 합니다.

 

제6조 [배송 방법]
①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우체국택배 및 물류 대행 업체에 포장, 배송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 단, 택배사나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다른 택배사에게 주문, 배송 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.
② 평균 배송 기간은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~7일이 소요되며, 재고 상황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.
③ 도서 및 산간 지역의 경우, 평균 배송일보다 1일~2일 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.
④ 단, 쇼핑몰 및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방법 외의 판매 채널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, 본 약관의 배송 방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 

제7조 [배송 조회]
① 접수된 주문 건의 배송 준비가 완료되고 택배사의 배송 접수가 시작된 후부터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배송 조회 기능을 통해 배송 상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② 배송 관련 문제 또는 특이 사항은 제1조의 상담 서비스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.

 

제8조 [배송비]
①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기본적으로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합니다.
② 단, 일부 제품의 경우, 제1항의 무료 제공 서비스는 제한될 수 있으며, 이는 쇼핑몰의 제품 판매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제9조 [국제 배송]
① 회사가 제공하는 쇼핑몰에서는 국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.
② 단, 회사의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으며 국제 배송 진행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하겠습니다.

 

제10조 [보증의 범위]
회사는 판매한 제품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발현되는 것을 보증하기 위해 신규 판매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1년간 제공합니다.
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를 기준으로 합니다.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제조일(제조번호 검사필증)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.

① 회사는 판매한 제품을 최초 소매 구입일로부터 1년 동안 부품 하자 및 기술적 결함에 대해 보증합니다.
② 통상적인 마모 또는 사고나 오용으로 인한 손상은 보증하지 않습니다.
③ 보증기간 동안 제품의 정상적인 사용 중에 발생한 부품 및 기술적 하자에 대해 무상으로 A/S 서비스를 제공하며, 보증기간이 만료된 후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유상 A/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④ 단, 고객의 취급 부주의 또는 임의 사용으로 발생한 하자는 보증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무상 A/S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.
⑤ 당사 엔지니어 이외의 수리자가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해체한 경우, 모든 A/S 서비스도 받을 수 없습니다.

 

제11조 [수리, 교환 및 환불 서비스 제공 기준]
① 수리 서비스
 - 제품의 부품 및 기술적 결함이 발견된 경우
 -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으로 인하여 파손 및 고장이 발생한 경우
 - 사용전압을 잘못 인가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
 - 제품 내에 사요재료 이외의 이물질을 투입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
 - 신나, 벤젠 등 유기용제에 의하여 외관 손상 및 변형이 발생한 경우
 -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한 경우
 - 제품의 하자가 아닌 외부 요인에 의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
 - 정품이 아닌 부품 또는 소모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
 - 천재지변(화재, 낙뢰, 가스, 지진 등)에 의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

② 교환 서비스
 - 구입 후 7일 이내에 수리가 필요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
 - 수리 서비스를 받은 후, 동일한 현상이 3회 이상 발생한 경우
 -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총 3회 수리했으나 추가 고장이 발생한 경우
 -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
 - 소비자가 수리 의회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
 - 배송 과정에서의 충격으로 인해 제품이 파손되거나 고장이 발생한 경우

③ 환불 처리
 - 제품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
 - 동일한 원인으로 고장이 5회 이상 발생한 경우
 - 교환된 제품이 교환 후 1개월 이내에 하드웨어 수리를 해야하는 고장이 발생한 경우

 

제12조 [교환, 반품 및 환불 서비스 제공 방법]
① 제품을 구입 후 7일 이내에 주문을 취소하거나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.
② 제품의 교환, 반품 또는 A/S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, 제1조의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.
③ 제품의 상태 및 사용 기간 등에 따라 본 약관의 제11조에 명시된 기준으로 A/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④ 제품의 상태가 교환이나 환불이 필요치 않은 경우, 고장이 발생한 부분에 대해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며, 수리 비용은 보증기간과 귀책에 따라 회사 또는 고객이 부담하게 됩니다.

 

제13조 [교환 및 환불 서비스의 제한]
① 소비자의 고의적인 파손이나 무리한 사용(사용 방법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등)으로 인한 제품 고장은 무료 A/S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 
② 제품을 무단으로 열거나 분해한 경우, A/S 서비스가 불가합니다.
③ 고객 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의 경우, 반송 택배 비용은 고객 부담으로 선불 지급이 필요하며, 구매 당시 제공된 무료 배송 서비스 비용도 합산됩니다.
④ 패키지 박스 및 구성품의 유실, 훼손 또는 사용 과정에서 발생한 제품의 손상 등으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훼손된 경우, 환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⑤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Wi-Fi 무선 통신을 이용해야 하는 제품입니다. 따라서, 제품 자체의 결함이 아닌 고객의 제품 사용 장소의 불안정한 무선 통신 환경으로 인한 작동 오류의 경우, 기기 결함, 하자, 고장 등의 환불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.
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 및 계약 내용과 같고, 별도의 하자가 없음에도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, 환불은 불가합니다.
⑥ 기타, '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'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교환, 환불 제한 사유를 적용합니다.

 

제14조 (교환 및 환불 서비스를 위한 배송비 부담 기준)
① 고객 변심 등 회사 귀책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인한 교환, 환불 시 왕복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.
② 보증기간 중 무상 A/S 서비스 및 회사 귀책으로 인한 경우, 배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.
③ 보증기간이 종료된 후나 사용 중 과실로 인한 유상 A/S 서비스 및 사용자 귀책으로 인한 경우, 고객에게 배송비가 부과됩니다.

 

제15조 (관계 법령)
본 약관의 교환, 환불, A/S 관련 정책은 관계 법령에 의거하며, 관계 법령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약관을 참조하고, 본 약관에서도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.


본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

법인명(상호) : 주식회사 일렉쿠아  |  대표 : 이한춘

주소 :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18 504호 (#03911)

FAX : 0505-304-2293  |  개인정보관리자 : 박기석

사업자등록번호 : 657-87-01072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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​입금계좌 : 기업은행 614-027956-04-011 (예금주 : 주식회사 일렉쿠아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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